전문가 칼럼

거듭 되는 바이오주의 급락! 탈출구는 없는가?

작성자 운영자 조회 76

바이오주가 연일 급락세를 보여주고 있다.

원인은 무엇일까? 거듭된 악재 소식으로 인해 바이오주에 대한 투심이 약해졌기 때문이다.


안그래도 안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던 바이오주 였는데 코오롱 사태로 인해 조정이 좀 더 길어졌다.

지금이야 빠질만큼 빠졌기 때문에 안정이 잡혔는데, 메지온과 에이치엘비의 임상 실패 소식이 연이어 터지면서

연일 급락하는 모습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특히 이들 종목은 임상 3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월등히 높아진 상황에서 실망감이 나왔기 때문에 주가 하락율이 더 크게 나왔다.

여기에 시장이 다소 우호적인 상황이라면 그나마 낙폭을 줄일 수 있었을 터인데 최근 국내증시 투심이 아주 안 좋기 때문에 하락에 더 가속도가 붙게 되었다.

이러한 현상이 계속해서 터지다 보니 임상 실험으로 인한 기대감으로 올랐던 바이오주들이 우려감에 의해 일제히 급락하기 시작하면서 악순환이 반복되기 시작 하였다.


에이치엘비는 하한가에 마감하여 아직도 매도 물량이 상당히 쌓여있어 추가 하락이 불가피하다.

대부분의 바이오주는 저점을 이탈하여 현재 추가 하락을 예고하고 있고, 현재로썬 회복되기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것을 돌려 세우려면 강한 반전이 필요하다.

그나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셀트리온이나 삼성바이오에 호재가 생긴다거나

현재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에서 좋은 소식이 나와야만 반전이 가능하다.


바이오주에 투자하고 있는 개인 투자자들이 상당하다.

이것은 이제 앞으로 잠재적인 매물이 되었다. 올리려 해도 매물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다.

다만, 이미 상당 부분의 조정을 받았거나 바이오주로 이슈를 받아 크게 상승했지만 원래 자리로 돌아간 종목들은 저점을 다지며 다음 상승을 기다릴 것으로 전망된다.


대세 하락을 보이는 바이오주이기에 충분한 조정을 받은 종목 외에는 관심을 꺼야 할 것이고, 바이오주 약세로 다른 섹터에 수급이 몰릴 가능성이 크다.


계속해서 실적 개선세가 나타나고 있는 스마트폰부품과 5G, 대규모 수주 기대감의 디스플레이, 대규모 투자 기대감의 비메모리와 그외 실적이 크게 개선되고 있는 종목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고,

반대성향의 대북주 역시도 관심을 가져 볼만 할 것이다.